웹 인터넷 IT

Google 이 무슨뜻일까?

리스페 2008. 7. 23. 11:39

Google 검색엔진은 1997년 9월 15일에 탄생했다고 합니다. 당시 24살의 스탠포드 대학 학생이었던 Larry Page와 Sergey Brin이 'Googolplex'라는 단어를 변형시켜 Google.com을 만든게 시초라고 합니다.
Google이라는 단어는 'Googol' 이라는 단어에서 따왔다는 말도 있네요. 위에서 나오는 googolplex나 google이나.. 같은 의미

Googol 의 원래 뜻은 10에 100승(100제곱) 즉, 천문학적 숫자라고 한다.

현재 Google이라는 단어는 백과사전에서 조차.. 관용 단어가 되어버렸다.
한 검색엔진의 브랜드가.. 단어 내지는 용어가 되어버리다니.. 구글(Google)이란 단어가 일반동사로 사전에 실렸다네요.
"You Google it" "구글을 통해 정보를 찾아라", "인터넷 검색해라"

http://blog.naver.com/nsangil82?Redirect=Log&logNo=80017951009 < 관련블로그

믿거나 말거나지만.. Google 이었는지, Googol 이었는 지 정확히 기억나진 않지만.. 1998년 즈음...
제가 Google.co.kr 내지는 Google.com을 확보하려고 했었다는..(확보했다 쳐도.. 뺏겻을테지만.)
근데 내 기억은 왜 원래 단어 Googol 이 아닌 Google로 기억되는 걸까? (사전에서 찾았던 거 같은데)
어쨋든.. 이 도메인 괜찮다 생각한 후 얼마후.. 누군가에 의해 구매가 되었다는...